바로가기

녹색성장 KOREA,폐자원의 재활용,폐기물의 에너지화,폐기물의 효율적인 관리로 환경보전과 삶의 질을 추구합니다.


자원순환소식

자원순환정보 > 자원순환소식

한국폐기물협회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한국폐기물협회는 폐기물분야의 발전을 도모하고 환경보전 및 녹색성장에 기여하는데 앞장 섭니다.

글제목 인천 남동구, 생활폐기물 보관대 운영 시상내역 1,300
시상내역 2017-04-21 글쓴이
시상내역

인천 남동구, 생활폐기물 보관대 운영

 

2017-04-21 12:57:07
베타뉴스 김성옥 기자
(kso0102280@naver.com)

 

인천 남동구(구청장 장석현)는 단독 및 다세대주택, 상가 등에 거주하는 주민들을 위해 일반쓰레기(생활폐기물) 및 재활용품을 지정된 장소에 설치된 “생활폐기물 보관대”에 모아두면 수거해 가는 거점배출 방식의 수거를 시행한다.

거점수거 방식에 이용되는 “생활폐기물 보관대”는 분리배출을 용이하게 하는 거점수거시설로, 설치 시 “문전수거” 방식의 단점을 개선하고 깨끗한 분리 배출장소를 제공하여 쾌적한 주거 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배출 방법은 생활쓰레기의 경우 종량제봉투를 이용하고 재활용품은 투명봉투에 일정량을 모아, 거점 장소에 설치되어 있는 “생활폐기물 보관대”에 종류별로 배출자가 직접 배출하면 되며, 배출시간은 일,월,화,수,목요일 17:00~24:00이다. “생활폐기물 보관대”에 모아진 폐기물은 월,화,수,목,금요일, 주5일 수거한다.

구 관계자는 “생활폐기물 보관대의 철저한 관리로 청결하게 유지해 나갈 방침”이라며, “보관대 배치 시 해당지역 주민들의 배출요일 준수 및 적극적인 이용과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