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녹색성장 KOREA,폐자원의 재활용,폐기물의 에너지화,폐기물의 효율적인 관리로 환경보전과 삶의 질을 추구합니다.


국외자원순환소식

자원순환정보 > 국외자원순환소식

한국폐기물협회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한국폐기물협회는 폐기물분야의 발전을 도모하고 환경보전 및 녹색성장에 기여하는데 앞장 섭니다.

글제목 [EU]세계 순환경제 포럼 : 순환 경제와 자원 효율성을 위한 국제동맹(GACERE)의 첫 정상급회의 개최 시상내역 1,447
시상내역 2021-09-27 글쓴이 김수현
시상내역

세계 순환 경제 포럼에서 GACERE에 대한 

세계 정상급회의 개최 


지난 9월 14일에 세계 순환 경제 포럼(The World Circular Economy Forum)에서 순환 경제와 자원 효율성을 위한 국제동맹(the Global Alliance on Circular Economy and Resource Efficiency : GACERE)의 첫 고위급 정상회의를 개최하였다. 

* GAECRE: 기후, 생물다양성 및 각종 오염으로 부터 자연을 보호하여 순환 경제 전환을 목표로 만들어진 단체

 

회의에서는 15개의 EU참여국과 3개의 전략 파트너들이 참가하였으며, 순환 경제와 생물다양성 오염 및 기후변화에 집중하여 동맹및 3개의 주요회의의 역활에대한 논의를 진행하였다. 

 - COP15:생물다양성, COP26: 기후변화, UN Environment Assembly 5.2:SDGs의 달성을 위한 강력한 조치

 

또한, 전세계적으로 순환 경제에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플라스틱오염에 대한 논의도 가속하고 있다. 이번 포럼에서는 100개 이상의 UN회원국들에게 내년 2월에 개최하는 UNEA에서 새로운 글로벌 협정을 위한 각국의 논의를 촉구하였다. 

 

출처 : EU 환경부 - 플라스틱 - 뉴스룸

  • 목록